'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 선착순 분양 중…"청약 통장 없이 매수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4-07-01 13:4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최근 서울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희소식이 생겼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세정거장이면 GTX-A노선이 지나는 연신내역으로 도달이 가능하다.

    GTX-A노선이 개통되면 파주~서울역 구간을 지나는 지역들의 교통망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최근 서울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희소식이 생겼다. 바로 HDC현대산업개발의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가 오는 29일부터 선착순 분양에 나서 만 19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청약 통장 없이도 서울 신규 분양 아파트를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서울 청약 시장은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며 당첨 기회가 제한됐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 상반기 서울 아파트 1순위 평균 경쟁률은 167.09대 1을 기록했다. 642가구 일반 공급에 10만7271건의 1순위 청약이 몰려든 결과로 지난해 상반기 51.86대 1, 지난해 하반기 58.31대 1과 비교하면 3배 이상 치열해진 것이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세정거장이면 GTX-A노선이 지나는 연신내역으로 도달이 가능하다. GTX-A노선이 개통되면 파주~서울역 구간을 지나는 지역들의 교통망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해당 노선을 통하면 파주에서 서울까지는 약 20분대로 주파 할 수 있을 전망이며, 연신내역에서 서울역까지 단 4분, 강남권까지는 1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기조성된 교통망도 훌륭하다. 홍은·홍제램프와 근접해 내부순환로 이용 시 서울 서남부와 동부로 이동이 용이하며, 통일로를 통하면 서울역을 비롯해 시청 등 도심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통해 종로, 광화문, 시청 등 주 도심지까지 10분대, 압구정 신사 등 강남권까지는 20분대로 이동,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도 수월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홍은초등학교, 인왕중학교 등 교육기관과 포방터 시장이 도보권에 자리해 있으며, 인왕시장과 NC백화점, 이마트, CGV 등은 차량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서대문 세무서, 홍제동 우체국, 홍제1동주민센터, 홍제파출소 등 공공·행정기관 이용도 수월하다.

이 단지는 북한산, 앞으로 인왕산, 서쪽으로는 안산과 백련산을 품고 있는 '쿼드러플' 산세권 입지다. 또한, 지근 거리에 자리한 홍제천을 따라 조성된 홍제천 자전거 도로와 산책길을 따라 난지한강공원, 망원강공원을 이용 가능하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아이파크 브랜드와 걸맞은 혁신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주거민들의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남향 및 판상형 위주의 평면계획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하며, 일부 84㎡ 평형에 경사지를 활용한 테라스하우스를 조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생활을 다채롭게 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선착순 동·호수 계약의 특성상 선호도가 높은 동·호수가 먼저 계약이 진행되기 때문에 매수를 염두에 둔다면 서둘러 선점해야 할 것”이라며 “서울 아파트가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어 잔여 물량이 빠르게 소진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서대문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