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진안군]
이에 군은 이날 농축산유통과 먹거리정책팀 총괄로 관광과 관광시설팀, 농촌활력과 마을공동체팀 및 관련 시설 관리자 등 3개 부서 소속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험 및 여행상품 입점 착수를 위한 회의를 가졌다.
기존 스마트스토어로만 운영해온 진안고원몰은 지난해 자사몰 구축을 마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종합쇼핑몰로 확장하기 위해 지역 내 체험 및 관광상품, 숙박상품 등에 대한 자원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진안고원몰은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체험·숙박·관광상품의 업로드를 통해 지역관광 등 다양한 콘텐츠 상품을 쇼핑몰과 연계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운일암반일암 캠핑장, 마이산에코타운 등 마을숙박 상품 업로드로 체험과 관광이 한눈에 보이는 쇼핑몰을 만들고, 위치기반 서비스 제공으로 콘텐츠 상품의 홍보, 예약과 구매까지 한 번에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하반기 중에는 각각의 숙박과 체험상품 등을 하나로 연결해 체류형관광 패키지 상품 운영방안을 논의하고, 예약·이용· 정산까지의 진행체계와 ‘노쇼’ 대응 및 환불 규정을 비롯한 사후관리 방안까지 구체적인 사항들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만 60세 어르신 대상 무료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시

진안군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가 제정됐다.
추진 대상은 예방접종일 기준으로 진안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196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진안군민이며, 1회에 한해 대상포진 예방접종비를 지원한다.
대상포진의 발생 빈도는 50세 이상 연령군에서 급격히 증가하며, 65세 이상에서는 젊은 연령층에 비해 발생률이 8~10배 정도 높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으로 연령에 따라 대상포진 발병률이 50~60%로 감소하며 사후 신경통 등의 합병증 발생빈도 또한 경감되는 효과가 있다.
진안 마령면, 우석대학교와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진안군]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두 기관은 △지역사회 연계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수익창출을 위한 사업화 △교육· 연구·기술 정보교류 △인력·시설·설비의 공동 활용 △산·학·관 공유·협업을 통한 교류 활성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마령면 인삼약초산업 진흥과 바이오헬스 및 스마트관광 육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