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印 오디세, 배터리 교환 서비스 인도패스트와 맞손

오디세 일렉트릭 비히클스의 전동 스쿠터 ‘SNAP’ 사진오디세 제공
오디세 일렉트릭 비히클스의 전동 스쿠터 ‘SNAP’. [사진=오디세 제공]


인도 서부 뭄바이에 거점을 둔 전동 이륜차 제조업체 오디세 일렉트릭 비히클스(Odysse Electric Vehicles)는 전기차용 배터리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패스트 에너지(Indofast Energy)와 전략적 제휴관계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오디세의 교환식 전동 스쿠터 ‘SNAP’ 구매자들은 인도패스트의 배터리 교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디세는 SNAP을 인도 수도 뉴델리, 남부 벵갈루루와 하이데라바드, 서부 뭄바이 등 4개 도시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배터리 교환은 구독 서비스로 운영되며, 교환은 인도패스트가 운영하는 거점에서 이뤄진다.

 

SNAP의 전시장 판매 가격은 4만 9990루피(약 8만 5000엔)로 책정됐다. 구독 서비스는 월 999루피(배터리 용량 25kWh)와 2499루피(75kWh) 등 두 가지 요금제가 제공된다.

 

SNAP은 배터리 1회 교환(완전 충전 기준)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55km다.

 

한편, 인도패스트는 전기차(EV)용 배터리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 모빌리티(SUN Mobility)와 인도석유공사(IOC)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합작회사다. 인도패스트는 IOC가 전국에 보유한 3만8000곳의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