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북청년주도 연합체 행사 일환 '5도 2촌 상주편'

  • 도시청년·상주청년 '상주 라이프 스타일 체험'

사진상주시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경북지역의 청년연합체를 구성해 청년세대 수요를 반영한 청년과 지역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5 경북 청년주도 연합체 행사’의 일환으로 5도 2촌 상주편을 지난 6일부터 7일(1박 2일)까지 상주시 일원에서 개최했다.
 
‘5도 2촌 상주편’은 도시 청년과 상주 청년이 함께 먹고 자고 느끼며 진짜 지역에서의 삶을 살아보는 이틀간의 상주 라이프 스타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1회차에 이어 이번 2회차에도 25명 모집에 256명이 신청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인기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옥스테이, 경천섬 일대 상주 명소탐방, 나 들여다보기(TCI 기질검사), 힐링 명상주 만들기, 상주 농산물을 활용한 팀별 요리대결, 수상레저스포츠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평소 도시에서의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고 싶다는 생각에 프로그램을 신청하게됐다”며 “단순한 여행이 아닌 지역 문화와 전통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 청년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어 큰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고두환 인구정책실장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상주시 청년은 물론 각지에서 온 청년분들에게 상주가 뜻깊은 도시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지역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