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소지츠와 사쿠라, 태국과 디지털 파트너십 체결

소지츠와 사쿠라 인터넷은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청과 포괄적 파트너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소지츠 제공
소지츠와 사쿠라 인터넷은 태국 디지털경제진흥청과 포괄적 파트너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소지츠 제공]

일본의 종합상사 소지츠(双日)와 계열사 사쿠라 인터넷이 태국 정부 산하 디지털경제진흥청(DEPA)과 디지털 협력 강화에 나선다. 소지츠와 소지츠가 출자한 사쿠라 인터넷은 태국 디지털경제사회부 산하 기관인 DEPA와 포괄적 파트너십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태국의 디지털 인프라 고도화와 기술 산업 성장 촉진이 협력의 핵심이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세 기관은 세 가지 전략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한다. 공동 인재 양성 분야에서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전자상거래(EC) 운영 등 폭넓은 영역에서 전문 인력을 육성한다. AI 클라우드 인프라 개발과 관련해서는 고도화된 AI 활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구축을 일본-태국 공동으로 진행한다. 또한 AI 엔지니어링 딜리버리 센터를 설립해 태국 기술자와 기업이 국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 기술 구현을 지원하는 거점을 마련한다.

세 기관은 이와 함께 일본-태국 디지털 인큐베이터 센터 설립을 추진해 태국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태국 동부 3개 주인 촌부리, 라용, 차층사오에 걸친 경제특구 ‘동부경제회랑(EEC)’에서 진행 중인 태국 디지털 밸리 개발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