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제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콘테스트가 오는 5월 4일 하동에서 열린다.
최고의 녹차요리를 찾아라…제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콘테스트
녹차 요리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제 1회 대한민국 녹차요리 대회가 하동에서 열린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정연가)는 오는 5월1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서 녹차요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처음 개최되는 녹차요리 콘테스트는 신라시대부터 시작된 명품 녹차 생산지인 하동에서 한국의 녹차와 녹차요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IFTA푸드테라피협회가 주관한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최종 30여 팀을 대상으로 오는 5월4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 행사장 주 무대에서 경연대회가 열린다.
대상 한 팀에게는 농림수산식품장관상과 상금 5백만 원을 제공한다. 최우수상에는 경상남도 도지사상과 상금 3백만 원, 우수상에게는 한국관광공사장상과 상금 1백만 원, 장려상 세 팀에게는 조직원장상과 상금 각 5십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하동야생차문화축제홈페이지(http://festival.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사)하동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회(055-880-2376~2379)로 하면 된다. 조직위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에서 다양한 녹차요리가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추후 하동녹차와 연계한 다식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용환 기자happyyh63@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