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지성 기자) Plan(꿈)! Change(변화)! Action(실행)! “내 인생에 꾸준히 초구! 를 날려라”, “시작을 했다면 반드시 의미 있는 결실을 맺어라”
삼성전기 박종우 사장이 1일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CEO 특강에서 “학생들은 명확한 목표와 꿈을 설계하고, 항상 변화를 추구하며, 실행을 통해 그 꿈을 완성해야 한다”며 주문한 말들이다.
삼성전기 박종우 사장이 연세대 공학관에서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
개강일 첫 강사로 나선 박종우 사장은 ‘상상을 현실로, 세상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교감을 나눴다.
박종우 사장은 하버드대 졸업생 조사결과를 인용해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를 세운 3%만이 각계 최고의 인사가 될 수 있다.”며, 단기적이고 희미한 목표를 세운 학생은 우리 사회의 리더가 될 수 없음을 역설했다.
박 사장은 기적을 만드는 한 글자 ‘꿈’의 중요성도 피력했다. 꿈의 차이가 행동의 차이를 낳고 결과의 차이를 낳는다며, 큰 꿈을 가지고 끊임없이 변화한다면 언제나 놀라운 결과가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박 사장은 학생들에게 세상을 바꾸는 변화의 주역이 될 것을 당부하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라는 의미로 “내 인생에 꾸준히 초구! 를 날려라”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종우 사장은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가는 기술의 진보에 삼성전기가 함께하고 있음을 설명했다.
박 사장은 휴대폰의 소형 다기능화, TV의 슬림 복합화 등 전자기기들이 진화하는 과정에 삼성전기의 각종 부품과 복합 모듈들이 기여한 사례들을 소개했다.
한편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9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16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삼성전기 CEO 강좌’는 무선고주파, 전자재료 등 삼성전기의 핵심 기술 강의와 함께 CTO, 인사팀장 특강도 병행될 예정이다.
lazyhand@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