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미래의료복지 정책토론회 내달 1일 개최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대한병원협회가 국회 미래성장동력산업연구회와 공동으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제도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미래의료복지 정책토론회'를 다음달 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병원협회가 지난해 개최한 ‘우리나라건강보험살리기’토론회의 연속선상으로 우리나라 의료산업의 미래와 건강보험의 확대 및 안정화를 위한 방안 등이 논의 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미래성장동력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보건의료산업의 중요성에 맞춰 국회 미래성장동력산업연구회가 공동 주최자로 참여하는 등 올해 양대 선거를 앞두고 있는 정치권에 주요 이슈가 될 전망이다.

한나라당 이종혁 의원이 ‘의료미래와 전환기의 사명’이라는 제목으로 국내 의료산업의 미래를 전망하는 특강도 진행한다.

이날 오후 1시반부터 시작되는 토론회는 이 의원의 특강을 시작으로 ‘보장성 확대정책 평가 및 향후방향’(보건사회 연구원 오영호 박사), ‘건강보험 재정 확충의 사회적 합의를 위한 정책 과제’(연세대학교 보건과학대학 정형선 교수)의 주제발표도 있다.

또 발제문에서 주장된 보장성강화와 건보재정 확충에 대한 정책과제 및 대안을 중심으로 지정토론도 진행된다.

지정토론에서는 정영호 대한병원협회 보험위원장, 윤석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 등 총 7명의 토론자가 나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제도 활성화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