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바일 기기를 통한 기업 정보 접근 여부 |
태블릿을 활용한 업무량 늘면서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들으 우려감은 커지고 있다.
태블릿과 모바일 기기는 과연결 기기(Hyper-connected device)인 만큼 단 한번의 부주의한 행동으로도 민감한 기업 정보가 유출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만텍이 선보인 ‘시만텍 태블릿용 DLP’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은 사용자가 원하는 태블릿을 사용토록 허용하면서 동시에 기업 기밀 데이터의 확산을 감시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보안 범위를 3세대(3G), 와이파이(Wi-Fi) 등 사용자가 접속하는 네트워크에 상관없이 태블릿 기기와 기기에 저장된 정보로 확대할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만텍코리아 홈페이지(www.symante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광택 시만텍코리아 이사는 “기업내 태블릿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 고객들은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새로운 사용자 기기에 대한 정보 보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시만텍 태블릿용 DLP 솔루션’은 정보기술(IT) 부서의 업무 지원 역량을 높이고 민감한 기업 정보에 대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한편, 시만텍은 기업내 안전한 모바일 기기 사용을 위한 ‘기업의 모바일 기기 보안 및 관리 10계명’을 발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