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한국장학재단, 교육기부 협약’

  • ‘나눔정신’과 ‘재능봉사’의 지식봉사 멘토링 활동 지원

아주경제 김종훈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19일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경숙)과 나눔과 배려로 인천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기부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인천시교육청과 한국장학재단이 함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보다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인천의 인하대학교를 비롯하여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등 전국의 32개 대학이 참여하여 지식 봉사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나근형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대학생들이 교과목 지도 및 학습 동기 유발, 진로상담 등 지식 봉사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바른 인성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주고, 보다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식봉사 참여 대학의 학생들이 방학 중에 중ㆍ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및 진로지도 멘토링 등을 지원함으로써 ‘나눔정신’과 ‘재능봉사’의 개념이 담긴 인재육성 기회를 확대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제풀이보다는 공부방법 지도에 중점을 두어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도와주고 상담, 토론, 진로 지도 등의 멘토링 활동과 기타 학습지도 외의 ‘프로젝트’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