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뮤비 유튜브 조회수 2억건 돌파

美 SNL에 싸이 출연 (사진=YG 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황인성 기자=가수 싸이가 뮤직비디오 '강남스타일'로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건을 돌파했다.

18일 오전 싸이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649만 4283건을 기록했다. 이는 한국 가수로는 최단시간에 세운 최고 기록이다. 더불어 유튜브 사상 최고의 '좋아요' 횟수를 기록해 인기를 다시한번 확인했다.

16일 기준으로 집계된 자료에 따르면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가장 많이 클릭한 국가는 미국, 태국, 한국 순이었다. 한국가수임에도 외국에서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는 증거다.

싸이는 한국가수 최초로 1억 조회수를 넘겼으며 4일 이후 15일 만에 2억 조회수를 넘겼다. 주변에서는 이 같은 추세로 계속가면 연말까지 5억 조회수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싸이는 뮤직비디오 조히수만큼 해외에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미국에서 머물고 있는 싸이는 주요 방송 프로그램,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엘런 드제너러스 쇼, 투데이 쇼, SNL에 출연하며 뮤직비디오 '강남스타일'에 쏠렸던 관심을 자연스럽게 자신에게 옮겼다. 이는 해외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결실로 이어졌다. 싸이는 15일 '강남스타일'로 18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현재 미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테일러 스위프트, 마룬 5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편, 싸이는 21일(현지 시간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아이하트라디오' 음악 페스티벌에 출연한다. 이날 참석자는 리한나, 어셔 등 해외 팝스타도 참석하는 페스티벌에서 싸이는 강남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