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2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국제 컨퍼런스 및 인증식’에서 한전KPS가 4년 연속 지원서비스산업 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인증식에서 태성은 사장은 “한전KPS가 지속가능경영 리딩기업임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전KPS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부문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전KPS는 그동안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지속적 성장경영위한 글로벌 T.O.P실현’을 목표로 경제, 사회, 환경 측면은 물론 CEO의 경영의지를 반영하여 인간중시를 포함한 실천체계를 구축·운영해 왔다.
특히 한전KPS는 지속적 성장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설정하고 △글로벌 일류지향 △고객과 시장 중시 △소통과 협력 증진 △인간 존중 기업 △윤리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랑받는 기업 △공익성과 수익성이 조화를 이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또 한전KPS의 특화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와 글로벌 최대 금융정보제공기관인 미국 다우존스 인덱스,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글로벌 선도기관 스위스 SAM이 주관하여 발표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는 1999년 발표 이후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표준으로,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을 종합 평가해 산업별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