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지법, 법원견학 공모전 수상작 6편 선정

  • ‘학생·교사·일반인..견학소감 담아’<br/>‘지난해 법원 견학 34차례 열어’

곽종훈 법원장(오른쪽 세번째)이 법원견학 후기 공모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정부지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의정부지법(법원장 곽종훈)은 최근 법원 제2신관에서 ‘2012년도 법원견학 후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11월15일~12월14일 한달 동안 총 1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주제는 법원이 실시한 법원 견학의 특성을 살린 재미와 감동을 담은 견학소감으로, 학생과 인솔교사, 일반인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끝이 났다.

법원은 법관들로 구성된 선정단 심사를 거쳐 수상작 6편을 선정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의 영광은 초등부 신철원초교 이수인 학생을 비롯해 중·고등부 의정부광동고 문소진 학생, 일반부 구리인창중 이은희 교사에게 각각 돌아갔다.

또 우수상은 태능화랑초교 김세은 학생, 양오중 김이진 학생, 세종유치원 박서영 교사가 각각 차지했다.

곽 법원장은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에게 진심어린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법원 견학을 통해 배운 경험을 살려 시민사회의 주역으로 훌륭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법원은 매년 공모전을 실시, 수상작들을 모아 책자로 발간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의정부지법 홈페이지(http://uijeongbu.scourt.go.kr)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의정부지법은 사법절차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법조인의 꿈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 관내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34차례에 걸쳐 법원 견학행사를 가진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