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유럽車 핸들링 표방…현대차, 제네시스 다이나믹 에디션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2-03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역동적인 주행성능으로 새로운 고객층 공략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표방한 제네시스 다이나믹 에디션 [사진=현대차]

아주경제 정치연 기자=유럽차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표방한 제네시스가 등장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제품 라인업에 다이나믹 에디션 모델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3일 밝혔다. 제네시스 다이나믹 에디션은 역동적이면서도 단단한 주행감각과 민첩한 핸들링, 강화된 제동력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다이나믹 에디션은 스테빌라이져 바와 쇽업쇼버를 교체∙튜닝한 단단한 서스펜션을 장착해 주행 시 진동을 줄이고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는 등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또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와 모노블럭 4피스톤 캘리퍼(브레이크 유압장치)를 장착해 제동 안전성을 높였다.

또 앞바퀴 캘리퍼에 제네시스 로고를 삽입하고 알루미늄 재질 엑셀·브레이크 페달을 적용했으며, 19인치 휠·독일 컨티넨탈社 타이어·세이프티 썬루프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진한 원두커피의 느낌을 살린 코나 블랙이 외장 색상에 추가됐다.

가격은 △3.3 다이나믹 에디션 5,126만원 △3.8 다이나믹 에디션 5,273만원 △제네시스 프라다 3.8 다이나믹 에디션 7,060만원. 기존 모델과의 단순 비교로는 각각 96만원, 95만원, 43만원 가격이 올랐으나,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튜닝·휠과 타이어·썬루프 등 300만원 수준의 사양가치를 감안하면 200만원 이상의 가격인하 효과가 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현대차는 2월 한달 간 제네시스 다이나믹 시승 이벤트를 열고 전국 주요 시승센터를 직접 방문해 시승에 참여하는 고객 전원에게 주유권 등 경품을 전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럽 프리미엄 세단의 주행감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운전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이나믹 에디션을 출시했다”며 “럭셔리 대형세단의 정숙함과 최고의 주행성능을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할 것”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