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닷컴 홈페이지. |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 SK에너지는 최근 자사 브랜드 사이트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이 국내 정유사 중에는 최초로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WA인증마크’는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웹 이용에 불편함이 없음을 인증하는 마크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인증심사 제도를 통과하면 받게 된다.
엔크린닷컴은 지난 2012년 12월부터 모든 사람이 홈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가 표준 지침에 따라 전면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 국내 정유사 최초 ‘WA인증마크’ 획득이라는 성과를 일궈냈다. 특히 사이트 개발의 전 과정에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들을 참여시켜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 4월 11일 웹 접근성이 적용된 홈페이지를 오픈, 한달 여의 심사를 거쳐 인증마크를 획득한 엔크린닷컴은 국내 정유사 최초의 브랜드·멤버십 사이트로 매년 900만명 이상의 고객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SK주유소 관련 이벤트·프로모션, 주유할인 신용카드 및 멤버십카드 소개뿐 아니라 운전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SK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 대한 보편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에너지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A인증마크’는 2007년 2월부터 부여되기 시작한 국내 최초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초심사, 정밀심사의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치며, 단기간에 집중적인 심사를 진행해 객관성과 공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