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부터 시행될 예정인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은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2개 분야로 나눠 공공근로사업은 내달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에 걸쳐 실시되며 4개 사업(환경정화, 공공서비스, DB구축, 안전관리 ) 16명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또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내달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시행할 예정으로 7개유형(폐자원활용사업, 지역유휴공간 재활용사업, 지역문화 관광명소 활성화사업, 공원조성/체육시설 설치, 지역탐방로 개설사업, 친환경생활공간관리, 기타국가시책사업,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77명을 오는 13까지 모집한다.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은 만 65세 기준 이상자는 주 15시간 이내, 미만자는 주 28시간 이내로 근로시간이 제한되며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근로자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 재산이 1억 3,500만 원 이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참가신청서(읍·면 비치), 신분증, 건강보험증사본 등 관계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등 참여자 모집은 작년에 비해 2배가량 많은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라며 “이에 따라 올해 200명 이상의 공공일자리 창출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