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다저스비어’美 LA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04 09: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하이트진로는 하이트맥주에 다저스로고를 새긴 일명‘다저스비어’를 미국 LA지역에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병맥주와 캔맥주로 제작된 이 맥주는 올 메이저리그 시즌동안 다저스 구장을 포함해 LA전 지역의 슈퍼마켓 등 소매점과 일반 식당에서도 판매된다.

하이트진로는 이 맥주에 다저스 로고와 함께 독특한 디자인을 새겨 현지인들에게 한국 맥주를 알릴 예정이다.

병맥주에는 투수 형상, 캔맥주에는 타자 형상의 이미지를 삽입해 제품 용기별로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에 이어 올해도2년 연속LA다저스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에는 다저스 구장에서 맥주만 판매했으나,올해부터는 국내 주류사 최초로 참이슬칵테일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파트너 계약을 통해 LA다저스 홈경기 중 구장 내에 광고를 게재하고 제품 홍보에 다저스 로고를 활용하고 있다.

실제 지난 5월말 류현진 선수가 완봉승을 거둔 경기에서 류현진의 동료인 크루즈가 친 홈런볼이 참이슬 광고판이 설치된 관중석으로 넘어가면서 여러 차례 미국TV에 방송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저스 홈페이지를 통한 제휴 프로모션 진행과 구단의 다양한 행사에 하이트 부스를 운영하는 등 현지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류현진 선수의 선전으로 인해LA지역에서 한국 맥주와 소주의 위상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당사 모델인 가수 싸이와 류현진 선수에 이어 한국 주류가 미국에서 한류 붐을 일으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