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남녀 직장인 결혼관…여자 '걸림돌' VS 남자 '디딤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7-18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녀 직장인 결혼관…여자 '걸림돌' VS 남자 '디딤돌'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취업 포털 '사람인'은 17일 직장인 2117명을 대상으로 '결혼이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가?'에 대한 주제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여성 65.5%는 '걸림돌이 된다'고 답한 반면 남성은 무려 82.7%가 '도움이 된다'고 답해 남녀의 인식 차이를 확연히 보여줬다.

여성 직장인이 결혼을 걸림돌로 생각하는 이유 1위로는 '가사 및 육아에 대한 부담이 커서(77.7%, 복수응답)'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직장에서 기혼자에 대한 배려가 없어서(45%)', '챙겨야 할 것이 많아져서(40.6%)', '경력 단절이 생길 수 있어서(34%)',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워서(24%)', '자기계발 시간이 부족해서(23%)', '퇴사에 대한 압박이 있어서(22.7%)' 등이 뒤를 이엇다.

반면 남성 직장인들은 결혼이 도움이 되는 이유로 '책임감으로 더 열심히 일할 것 같아서(68.1%, 복수응답)'를 꼽았다.

또 '심리적으로 안정되어서(59.3%)', '내조를 받을 수 있어서(40.3%)', '저축 증대 등 경제적으로 안정되어서(27.6%)', '딴생각 없이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21.8%)' 등이라고 답했다.

누리꾼들은 "결혼은 상관없지만 육아문제는 상상도 하기 싫다", "결혼은 여자에게 무덤", "함께 가사 부담하면 되지 않을까?", "나이들기 겁난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