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마스터피스는 현대산업개발의 준공 프로젝트 소개서로 각각의 프로젝트 실사 이미지와 함께 소개되는 준공스토리에는 해당 프로젝트에 적용된 기술력과 더불어 공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준공 소감, 입주민의 인터뷰까지 생생하게 담았다.
또 각 구조물의 특색과 목적을 살릴 수 있도록 업무·산업·상업·의료·문화·교육·레저·교량·철도·항만·도로 등으로 세부적으로 분류하며 주택·건축·토목·플랜트 등으로 크게 분류하는 기존의 기업홍보 브로슈어와 차별화했다.
현대산업개발은 HDC마스터피스를 발간하며 준공 1년 이내의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최신의 실적을 소개하는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창민 사장은 발간사를 통해 "건축과 연계된 사람들의 인터뷰를 통해 보다 생동감 있는 준공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 매년 제작될 HDC마스터피스는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스럽게 축적되는 현대산업개발의 대표 포트폴리오가 되어 HDC의 도전과 성장의 결실을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산업개발은 HDC마스터피스를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으로도 배포 중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현대산업개발 혹은 HDC로 검색 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