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노인들을 비롯해 구인업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구인구직 부스에서는 (주)송강그린 천하종합관리주식회사 (주)서비스뱅크 케이택맨파워(주) (주)PDR 등 16개 중소기업이 노인 채용을 위해 면접했고, CGV 등 100여개 기업체의 노인 채용정보와 시니어인턴십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 153개소도 안내했다.
경연 한마당에는 일자리 참여 노인들이 펼친 동화구연 장기자랑 일자리사업단 홍보 등에서 23개 팀이 본선을 겨뤘으며, 노인일자리 모습을 촬영한 사진공모전에는 총 54작품이 접수되어 시상이 있었다.
중앙에 마련된 취업게시판 이력서 작성대에는 많은 노인이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메이크업관 이력서 사진관 지문인적성검사관 등이 운영돼 노인들의 원활한 구직활동을 도왔다.
또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등 도내 고령자 취업 관련기관에서도 함께 해 노인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도 노인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성공적인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내년도에는 더 많은 업체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일자리 아이디어공모 당선작과 포장디자인 스마트폰 활용 경연 등을 추가해 더욱 내실을 다져나가겠다”고 말햇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