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3호점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17 17: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전운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7일 대전혜광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 '뜰'의 교육장을 재능 기부를 통해 리뉴얼 하고 '스타벅스 & 대전혜광학교 희망 바리스타 아카데미'로 새롭게 개관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작년 12월과 올해 5월 각각 오픈한 재능 기부 카페 1호점 '카페 이스턴'과 2호점 '빵카페 빵집'이 노후화된 카페 시설 리노베이션 통한 매출 확대에 이어, 이번 3호점은 카페 내에 교육 시설을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장애학생들의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됐다.

1995년에 정신지체 특수학교로 개교해  유치원부터 초ㆍ중ㆍ고 전공과정에 이르는 교육 과정을 갖추고 있는 대전혜광학교는 2년전부터 교육부 지원을 받아 카페, 운동화 빨래방 등을 운영하며 장애학생의 직업재활교육과 자립에 힘쓰고 있는 전국 최초 특수학교 기업이다.

스타벅스는 2011년 3월부터 대전혜광학교와 인연을 맺고 대전 지역 16여 매장 100여명의 바리스타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커피제조, 서비스, 매장 정리 정돈 등 카페운영 노하우 등을 장애 학생들에게 교육을 통해 전수함은 물론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축제 등에 참여 하며 정서적인 교류도 나눠왔다.

스타벅스는 이번 개관을 통해 더 많은 대전혜광학교 전공과정 재학생들의 수강이 가능해 짐은 물론, 대전 지역 내 장애인 기관이나 다른 특수학교 등에도 바리스타 교육 과정을 오픈해 교육적 혜택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