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원군, 초정약수축제 준비 박차

  • - 제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추진상황 보고회 -

아주경제 양만규 기자 =충북청원군이 오는 6월 개최되는 제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28일 오전 9시 군청 2층상황실에서 이종윤 청원군수와 담당 실‧과‧소장, 축제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계획 보고회를 갖고 부서별 담당업무를 확인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제8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는 초정약수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내수읍 초정리 초정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열림 행사에서는 청원ㆍ청주의 화합을 의미하는 비둘기모형 날리기 시작으로 세종대왕 어가행차재현, 퓨전국악한마당 축하공연, 중국인유학생 ‘우리말 겨루기’, 전국 학생 사생대회, 전국 백일장, 라디엔티어링 걷기대회, 응답하라! 1444, CJB파워콘서트, 청원윤리대상 시상식 등이 펼쳐진다.
또 전시체험행사로 명인 명작과의 만남, 한글벽화거리, 한글 캘리그라피, 가죽공예, 한글스텐실 체험, 전통 활쏘기체험 세종대왕 마법의 손 만들기 등이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생명과 건강 홍보관, 청원관광홍보관, 청원 농산물판매장, 운영, 먹거리주막, 기업홍보관, 바이오엑스포 홍보관, 충북관광홍보관, 들차시연회, 약수카페 등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돼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관람객 편의를 위해 충북소주 주차장을 비롯해 총 5개소에 약 500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고 충북소주 주차장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관람객 편의를 증진시켰으며, 행사장 내 차량진입을 금지시켜 관람객들의 안전한 동선을 확보했다.

군 관계자는 “각 부서와 축제 관계자들이 성공적 축제 개최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면서“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후회하지 않도록 막바지 축제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