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에듀 셰르파 이 달의 우수교원’ 22명 발굴·교육장 표창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손홍재)은 지난 1일 ‘에듀 셰르파(Edu-Sherpa) 이 달의 우수교원’22명을 표창했다고 밝혔다.

‘에듀 셰르파(Edu-Sherpa) 이 달의 우수교원’표창은 서부교육지원청이 교육활동에 헌신적인 교원의 발굴 및 사기를 진작하고, 수업 전문성 신장을 통한 교원의 자긍심을 함양하며, 수업 공개를 통한 교실수업 개선 도모 등 교육활동에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서부 관내 교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손홍재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서부 교육가족 모두가 자긍심을 갖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해주는 모습에 항상 감사드리며, 교육활동에 헌신하고 있는 선생님들 덕분에 서부교육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 날 교육장 표창을 받은 22명의 교사들은 근무하고 있는 학교의 교육활동을 자랑해달라는 교육장의 요청을 받고, 각각 학교의 자랑거리를 이야기 하였다.

‘에듀 셰르파 이 달의 우수교원’ 22명 발굴·교육장 표창[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이 자리에 참석한 인천명현초등학교 교사 윤선아는 명현초의 모든 교사는 마치 학교장과 같은 마인드를 갖고 주어진 일에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갖고 생활하고 있으며 명현가족들만이 느낄 수 있는 ‘명현스럽다’는 신조어를 만들었다고 학교의 자랑을 하였다.

또한 검단중학교 교사 민지현은 검단중의 자랑거리는 마음이 건강한 학생들이라며 검단중의 학생들은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보면 측은지심을 느끼는 따뜻한 마음들을 지니고 있다고 자랑하였다.

김흥규 교육지원국장은 모두 훌륭하신 선생님들로서 수상을 축하한다고 말하고, 말씀하시는 모습에서 학교를 사랑하고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