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전국 2605개 무인도서 맞춤형 정보 서비스 개시

정보관리시스템 주요기능 [사진제공 = 해양수산부]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해양수산부 27일부터 전국 2605개의 무인도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도서 종합정보망(http://uii.mof.go.kr)을 27일 개통한다고 26일 밝혔따.

종합정보망은 도서 이름과 지번, 면적 등의 일반사항은 물론 생태계, 지형·지질, 역사 등 도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관련사진과 동영상을 포함하고 있다.

해수부는 무인도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전국 무인도서 실태조사를 실시, 지난 2013년부터 관련 정보를 정리해 무인도서 종합정보망을 구축해 왔다.

정보망의 검색 대상 항목에는 면적, 위치 등 일반인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항목들을 배치해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가까운 시일 내에 개발될 가능성이 높은 도서 58곳에 대해서는 지형을 입체적으로 구현하고 어장정보, 해도정보 등의 세부 정보 등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이안호 해수부 해양영토과장은 "무인도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동안 우리 영토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왔던 우리의 섬들을 국민에게 알리고자 한다"라며 "종합정보망을 통해 무인도서 주변의 관광자원 홍보와 체험 및 생태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으로 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자료 등의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