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모바일 자동차 성능점검 프로그램 선봬

[사진=SK엔카닷컴 제공]


SK엔카닷컴은 모바일을 통해 자동차 성능 점검이 가능한 ‘엠큐브(M-CUBE)’를 24일 선보였다.

엠큐브는 자동차 관리법상 차량 판매 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성능점검의 접수부터 출력까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딜러는 성능 점검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프로그램을 통해 성능점검을 예약하고, 점검을 마친 차량의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다. 성능점검 내용에 대한 소비자 불만 발생 시에도 이를 접수하고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성능점검 담당자는 모바일 상에서 차량의 성능점검 결과 입력은 물론 차량의 특정 부위 등을 사진으로 촬영해 등록할 수도 있다. 성능점검은 엔카 진단 제휴점 및 정비소에서 실시한다.

일반 소비자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의 사고 이력과 성능점검 내역을 확인 가능하고, 직접 성능점검 담당자가 올린 사진도 볼 수 있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 도입되는 방식으로 SK엔카닷컴은 엠큐브의 이 같은 기능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본부장은 “자동차 성능점검에 관한 전 과정을 데이터화 및 공개해 일반 소비자와 딜러, 성능점검 인프라를 연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중고차 매매 과정에서의 정보 비대칭성과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