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일본 해외시장개척단 참가 기업 모집

[사진=포천시제공]

경기포천시(시장 박윤국)는 관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수출증진 및 판로개척을 위해 일본(후쿠오카, 오사카) 해외시장개척단에 파견할 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일본(후쿠오카, 오사카) 해외시장개척단은 오는 11.12.~11.16. 일본 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에 직접 파견된다.

일본 해외시장개척 대상지는 후쿠오카와 오사카로, 후쿠오카의 경우 일본 전체의 인구·면적·GDP의 약 10%를 차지하는 지역이며, 오사카의 경우 일본 내 자동차 및 반도체의 주요 생산거점으로 행정·경제·문화·교통의 중심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번 일본(후쿠오카, 오사카) 해외시장개척단의 파견은 품질과 안정을 중시하는 일본 바이어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선별하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관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포천시 관내에 주된 사무소나 제조시설을 둔 중소 제조업체(공장등록 필)로서 지방세 완납 및 현재 정상 가동 중이어야 하며 종합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해외시장조사, 바이어 섭외, 수출 상담장 구축, 현지 통역 지원, 행정비용 지원, 항공비 50% 지원 등 많은 혜택이 따를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31일까지 포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기업지원과로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