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전국 최초로 시행중인 '신속 PCR검사' 만족도 조사 결과...91% 만족

  • “신속·정확한 결과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전해

시민들에게 신속PCR검사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경기 여주시 제공]

여주시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신속 PCR검사’를 받은 시민 2만여 명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검자 10명 중 9명 이상이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응답자 91%가 “신속·정확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여주 전 지역에 14개 검사소 운영으로 접근성이 좋다”, “추운 날씨에 수고가 많다. 선제적인 방역조치에 감사하다” 등의 의견과 응원의 메시지도 많았다.

또한 문자메시지 만족도 조사 참여가 어려워 유선전화로 의견을 내준 응답자도 많았다.

이번 신속 PCR검사 만족도 조사 결과는 여주시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밴드에 공개돼 있으며, 제출 의견까지 확인 가능하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 시민분들의 큰 호응에 힘이 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몇몇 분들의 개선 요구사항도 있었는데 의견들을 참고해 보다 나은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만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 중인 ‘신속 PCR검사’는 검사 후 1~2시간 내외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무증상 환자의 신속한 선별이 가능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 및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