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지난해 9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0일 오후 7시 21분경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9번째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협업해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에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포트나이트’ 파티로얄 모드는 플레이어들이 전투 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콘서트와 영화를 관람하거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공간이다.
1억뷰를 돌파한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 외에도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8억뷰, ‘다이너마이트’ B-side 버전 뮤직비디오도 1억뷰를 넘기며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한편, ‘Dynamite’ (Choreography ver.) 뮤직비디오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총 29편이다. 각 11억뷰의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8억뷰를 기록한 ‘FAKE LOVE’와 ‘MIC Drop’ 리믹스, ‘IDOL’, ‘다이너마이트'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