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트리와 NHN이 게임, 콘텐츠,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적용하기 위한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 [사진=위메이드트리 제공]
위메이드트리와 NHN이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 향후 NHN이 보유한 게임을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올려 제공하고, 향후 NHN IT 산업 전반에 걸친 서비스와 콘텐츠에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등 폭넓은 협력을 추진한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위믹스 월렛을 통해 기축통화인 위믹스 토큰과 여러 게임 내 토큰을 교환하고, NFT 소장과 거래를 지원한다. 최근에는 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버전이 위믹스 플랫폼으로 출시된 바 있다.
NHN은 게임포털로서 웹 보드 게임 브랜드인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집중하는 한편, 글로벌 게임 신작을 연내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NHN이 보유한 게임과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사업 제휴에 합의했다. 또한 양사의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걸쳐 전략적 협력을 추진한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게임 분야 전통 강자인 NHN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