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청 전경 [사진=오산시 제공]
이번 개별공시지가는올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토지이동(분할·합병·지목변경 등)이 발생한 토지를 대상으로 조사·산정한 것으로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토지소유자의 열람 및 의견을 청취한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이날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시청 토지정보과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오산시청 홈페이지 또는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 접속해 인터넷으로 지가 열람 및 이의신청이 가능하다.
이의신청이 들어온 필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과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28일까지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회신할 계획이다.
◆다음달 1일 오전 10시부터 교육포털 ‘오늘e’에서 선착순 접수 가능
이와 함께 시는 이날 이웃과 함께하는 평생학습동아리를 소개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다음달 11일부터 24일까지 ‘스스로 평생학습동아리 이웃놀이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에는 ‘역사기행(역사체험 수업연구)’동아리를 비롯해 총 64개의 평생학습동아리가 활동하고 있고 이 중 30개의 동아리가 각 동아리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체험 콘텐츠를 가지고 ‘제2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11월 11일~11월 24일)에 참여할 예정이다.
‘스스로 평생학습동아리 이웃놀이터’는 다음달 11일 평생학습동아리 ‘오산하이팝’의‘힐링이 되는 팝아트’를 시작으로 ‘체험Oh!Go!’의‘서울시 무형문화재 백모필장 백산 전상규 선생님과의 붓토크’ 등 총 30개의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회원가입 후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