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정치윗미'...심상정 대선 후보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2-01-04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플루언서 미미미누 2030 젊은 정치인들 만나...직업적 고민·정책 이슈 토크 진행

플로 오리지널 ‘미미미누의 정치윗미’에 출연한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 모습. [사진=플로]

오디오플랫폼 플로는 4일 ‘미미미누의 정치윗미’에서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편을 공개한다.
 
‘미미미누의 정치윗미’는 인플루언서 미미미누가 현실 정치인을 만나 정치 용어와 정책, 이슈에 대해 공부하는 플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다.
 
이날 심 후보는 주4일제, 기후 위기 해결 등 미래 세대에게 필요한 핵심 정책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사연자의 질문을 받아 즉석에서 맞춤형 정책을 제안한다.
 
심 후보는 지난 대선의 실패와 재출마에 대해 “지난 대선도 선거 비용을 생각하면 사실 잘한 것”이라며 “당시 YMCA에서 주최한 13~18세 청소년 대상 모의 투표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우리나라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지지를 받았다는 사실에 뿌듯하다”고 밝혔다.
 
‘대통령이 되면 어떤 국가를 만들겠느냐’는 질문에는 “시민의 삶이 선진국인 나라를 만들겠다”면서 “우리나라가 경제 지표상으로는 세계 10위권의 선진국인데 과연 시민의 삶이 선진국 수준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내 삶이 존중받고, 내 개성과 잠재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나라가 돼야 하는데 지금은 청년들이 아무리 공부하고 일해도 허덕이는 상황”이라며 “경제 지표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시민의 삶을 선진국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미미미누의 정치윗미’는 1회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을 시작으로 오는 5일에는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가 출연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9일에는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와 김재선 비대위원의 출연을 예고했다.
 
플로는 연애, 취업 등 1020 청취자의 관심사를 다루는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프라우드먼의 모니카, 립제이가 인생선배로서 20대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고 응원을 전하는 ‘캡틴모립’이 이달 중 공개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