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 사업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2-03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갤럭시아메타버스 로고.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등을 운영하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효성그룹 계열사인 갤럭시아머니트리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다.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NFT로 발행·판매·유통·관리하는 블록체인 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MOU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올해 주요 신규 사업전략 중 하나인 ‘디지털 패션’ 일환으로 갤럭시아메타버스의 NFT 판매·유통 노하우를 통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NFT 콘텐츠 제작·판매 등으로 수익 창출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위한 조직을 사내에 구성해 메타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패션 아이템 제작과 NFT 아트워크 제작 등을 진행 중이다.

또 올해 디지털 채널상에서 활동할 젝시믹스 브랜드의 캐릭터 제작과 이를 활용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며, 1분기 내에 NFT 플랫폼과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NFT와 메타버스는 일시적 유행이 아닌 이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큰 시장이고,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젝시믹스 브랜드를 알리는 데 최적의 채널”이라며 “외국 유수 패션 기업들이 NFT와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는 만큼 국내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젝시믹스도 빠르게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