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 조감도[사진=광주시 ]
에너지 관련 스타트업과 벤처기업들이 들어서는 ‘광주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가 탄소중립 에너지자립화 건물로 지어진다.
광주광역시는 남구 도시첨단국가산단에 들어서는 이 센터에 총사업비 364억원(국비 160억원, 시비 204억원)을 들여 오는 2025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6층, 연면적 1만1777㎡ 규모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지원’ 공모에 선정돼 추진되고 있다.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 에너지 관련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위해 72개의 입주공간을 마련하고, 기업지원·편의시설 등 에너지 기업의 안정적 성장기반을 조성해 기업 자립과 성장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도시첨단국가산업단지에 건립, 에너지 기업‧기관 집적화에 따른 시너지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활성화 등 에너지산업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를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와 함께 2045 탄소중립도시 실현에 부합한 건축물로 건립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공공건축 기획심의 등 공공건축물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올 상반기에 중기부로부터 설계비 10억원을 우선 지원받아 설계공모와 설계용역을 거쳐 2024년 착공해 2025년 완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