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참가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공동 위원장 진종오-이상화·이하 조직위)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의 성공 개최와 게임문화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4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적 미래를 위한 콘텐츠와 스포츠 분야 간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체결식에는 조현래 콘진원 원장, 진종오 조직위 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를 통해 국제적인 대회인 강원 2024와 대국민 행사인 게임문화축제의 모든 참가자에게 건강한 성장을 위한 참여와 교류의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진원은 오는 11월 개최하는 게임문화축제에서 강원 2024 체험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신체와 도전 정신 제고, 참여와 배려의식 강화라는 청소년대회의 목적과 중요성에 대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조직위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강원 2024 기간 동안 콘진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과 게임 콘텐츠의 교육적 효과를 알리기 위해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강원 2024는 스포츠, 경쟁 외에도 청소년의 참여와 교육·문화 활동을 중시한다는 점에서 콘진원의 사업과도 맞닿아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청소년의 건강한 도전정신과 배려를 담은 K-게임과 스포츠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국제사회에 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