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300여 명의 어르신과 지역 주민들이 참여했다.
배정수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탄 노인복지관의 개관 6주년을 축하드리며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하며 “어르신들께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화성시의회에서도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기념식 후에는 축하 공연이 이어졌으며 지역사회의 단합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화성시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화성특례시의회 실행 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배현경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경희, 김미영, 김영수, 조오순 의원이 참석했으며 특례시 관련 법률과 조항 분석 및 상임위원회별 특례사무에 대한 역할, 조례 제정 제안 등의 발표와 질의응답 등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현경 대표의원은 “특례시 승격을 앞두고 있는 화성시가 행정적 권한과 지위 등이 법적 및 제도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특례시의회의 역할을 발굴해 집행부와 함께 발전하는 시의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특례시의회 실행 연구회’는 12월 중 활동을 마무리하고 연구활동 결과보고서를 의장에게 제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