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판결 예상에 "법대로 하겠죠" 

  • 심경 묻는 질문엔 "드릴 말씀 없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오후에는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예정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오후에는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예정돼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전망을 묻는 질문에 "법대로 하겠죠"라고 답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대표실을 나가며 기자들과 만나 심경을 묻는 질문에는 "드릴 말씀이 없는데"라고 하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가 예정돼 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선고 결과를 어떻게 예상하시나'는 질문에는 "법대로 하겠죠"라고 말했다. 이어 '유죄도 각오하고 계시나'라는 질문에는 웃으며 말을 아꼈다. 

또 이 대표는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세 번째 '김건희 특검'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수용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대해선 "대통령 마음속을 알기 어려운데, 대통령이 국민의 뜻을 존중하고 국민의 대표라고 생각하면 국민의 뜻대로 하는 것이 맞다"고 전했다. 

한편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 공판은 이날 오후 2시 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예정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