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북구청은 지난 21일, 북구 매천동 라온웨딩에서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배광식 북구청장, 최수열 북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이날 이진구 신임 회장이 취임했으며, 지난 2년간 회장직을 맡아온 이성장 전임 회장이 이임하는 이·취임식을 했다.
아울러 그간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에 기여한 이성장 전임 회장을 비롯한 전임 북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단과 퇴임하는 동 주민자치위원장에게 감사패 전달 및 신임 회장단 소개 등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성장 전임 회장은 “많은 분의 도움으로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북구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을 기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진구 신임 회장은 “앞으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의 단합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올해도 주민자치위원들이 구민에 대한 봉사와 구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의 리더이자 봉사자로서 소임을 다 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배광식 북구청장은“대구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그동안 묵묵히 헌신해 온 이성장 전임 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취임하신 이진구 신임 회장께도 대구 북구의 주민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매년 주민자치 아카데미, 주민자치 우수사례 견학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 등 다양한 자치역량 강화교육 및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