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예산군이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4개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모두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후원하는 국내 대표 SNS 평가 시상식이다.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운영 실적을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며, 온라인 브랜드 알리기, 정보 제공,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등 전반적인 SNS 운영 역량을 점검한다.
이번 대회에는 6개 플랫폼, 9개 부문, 50개 분야에 걸쳐 273개 기관·기업이 총 335개의 소셜 인터넷서비스를 출품했다. 예산군은 이 경쟁 속에서 모든 공식 SNS 채널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하며 ‘디지털 소통 선도 지자체’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군 공식 블로그는 정책, 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주제별로 체계화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고, 타 SNS 채널과의 연계 구조를 통해 방문자 유입을 극대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블로그 내 지역 축제, 관광 명소 소개, 생활 정보 안내 등의 콘텐츠가 독자 친화적 구성과 시각적 자료 활용 면에서 호평을 받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역시 브랜드 전달력, 콘텐츠 구성력, 서비스 기능,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페이스북은 실시간 소통과 이벤트 홍보에, 인스타그램은 이미지·영상 중심의 시각적 콘텐츠 제공에, 카카오스토리는 사용자 친화적 알림 서비스와 연계성을 강화한 점이 주목받았다.
군 관계자는 “예산의 다양한 소식과 매력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전 채널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고, 디지털 행정홍보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예산군은 지난 2023년에도 소셜아이어워드 지방자치기관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이번 4관왕 달성으로 디지털 홍보 역량이 한층 강화되었음을 입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