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과 만나는 시간…명상 컨퍼런스 '밋마인드' 개최

사진원불교
[사진=원불교]
원불교 교정원 문화사회부와 원불교 명상상담협회가 개최하는 2025 ‘밋마인드’(Meet Mind)가 오는 9월 27일 서울시 동작구 소재의 원불교 소태산기념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원불교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밋마인드’는 명상을 통해 현대인의 자기돌봄 역량을 강화하고 일상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건강한 관계 형성을 돕는 것을 주된 지향점으로 삼고 있다.

이 행사는 교인만이 아니라 명상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회복탄력성’을 주제로 5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 최초 마음챙김 명상앱 ‘마보’(마음보기의 줄임말)를 운영하는 유정은 대표가 ‘내 안의 웅장한 산을 만나기’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엄기영 밝은 빛 태극권 원장이 진행하는 태극권 체험을 비롯해 문현석 마음연구소O 대표의 미술치료 체험, 이정민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AI 명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참가자들을 기다린다.

역경이나 위기 상황에서도 이를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더 나은 상태로 회복하는 능력을 의미하는 ‘회복탄력성’을 갖출 수 있도록 개인에게 맞는 명상법을 발견하고 일상 수행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비는 따로 받지 않는다. 행사 포스터에 포함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를 받는다.

행사 관련 세부 내용은 원불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