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삶의 어떤 장애물이 있더라도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

  • 화성특례시, 공을 굴려 마음을 잇다...척수장애인 어울림 축제 개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10일 화성시장애인론볼경기장(동탄대로4가길 20)에서 ‘제4회 척수장애인 화성시지회 어울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론볼 대회를 포함한 어울림 축제 행사로, 척수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함께 참여해 상호 이해와 소통을 넓히고, 지역사회 통합과 화합을 이루는 장으로 마련됐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주요 내빈들과 함께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주요 내빈들과 함께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화성시지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참가선수 120명을 포함해 약 200여명이 참석, 서로 응원하며 즐겁게 경기를 관람하는 등 따뜻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축제는 오전9시 예선전을 시작으로, 개회식에 앞서 척수장애인 회원들의 하모니카 연주와 난타 공연 등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행사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행사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개회식에는 정명근 화성특례시장과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의장, 시의원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으며 유공자 표창, 대회사, 축사, 기념촬영 및 시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오후 5시 시상식을 끝으로 모든 경기 등 축제를 마무리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축사를 통해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한 시련을 극복하며 도전하는 척수장애인 여러분의 용기와 열정에 깊은 존경을 보낸다"며"론볼 공이 목표를 향해 굴러가듯, 삶의 어떤 장애물이 있더라도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 화성특례시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