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AJU 미디어 통합 광고대상] NH올원뱅크, 금융 넘어 생활 슈퍼앱으로

홍종표 NH농협은행 부장 사진NH농협은행
홍종표 NH농협은행 부장 [사진=NH농협은행]

오늘날 뱅킹앱은 금융을 넘어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슈퍼앱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계좌 조회나 송금 기능을 제공하던 초기 형태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앱 안에서 해결하도록 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역시 이러한 시장 변화와 사용자 요구에 발맞춰 NH올원뱅크의 서비스 스펙트럼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NH올원뱅크의 월간사용자(MAU)·일간사용자(DAU) 증대라는 명확한 목표를 갖고 기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NH올원뱅크만의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집중적으로 전달해 소비자들이 '매일 찾고 싶은 앱'으로 느끼고 실제 이용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뱅킹앱 이용의 가장 중요한 선택 요소가 '혜택 좋은 금융 상품'이라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우대금리 제공은 물론,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와 같은 금융 혜택을 광고의 핵심 소재로 활용했습니다. 더불어 농· 축산물 공동구매와 매일 참여 가능한 100% 포인트 당첨, 펫케어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까지 폭넓게 구성해 일상적 혜택을 통해 소비자의 앱 방문 및 락인 효과까지 연결시키고자 했습니다. 

캠페인 기간 내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오늘 올뱅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통합해 소비자에게 하나의 브랜드 경험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이벤트의 규모감과 통일성을 강화했습니다. 광고 캠페인과 이벤트 프로모션은 투 트랙으로 운영해 NH올원뱅크의 브랜딩 효과와 즉각적 방문 유도를 통한 MAU 증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이번 AJU 미디어 통합 광고대상 수상의 영예까지 얻게 돼 NH올원뱅크가 지향하는 고객 중심 가치와 슈퍼앱으로서의 방향성에 대해 의미 있는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NH농협은행과 NH올원뱅크는 소비자 생활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캠페인을 제작해 치열한 디지털 금융환경 속 더욱 사랑받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