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 실시

  • 입주자대표·관리주체 200여 명 참석

홍태용 김해시장이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에서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사진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이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에서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사진=김해시]

김해시는 10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의무공동주택 214개 단지의 입주자대표와 관리주체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관리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동주택 관련 법령과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의 직무소양·윤리 △김해시 공동주택 감사 지적사례 및 회계처리 실무 △입주민 간 분쟁조정과 노동자 인권보장 방안 △공동주택 화재 예방 등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리소장과 입주자대표회의가 함께 공동주택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인사말에서 “투명한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애써 주시는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주체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입주민이 신뢰하고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김해시도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앞으로도 공동주택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건전한 공동주택 관리 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