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글로벌 마인드 함양…일본 명문대학 진학 설명회 개최

  • 카나가와치과대학·APU대학, 진학 정보 안내

대구 달성군은 ‘일본대학 진학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은 ‘일본대학 진학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사진=대구 달성군]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재)달성교육재단이 지난 13일 달성군교육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린 ‘일본대학 진학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해외 진학의 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인재로서 경쟁력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달성군 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카나가와치과대학(神奈川 科大 )과 리츠메이칸 아시아태평양대학(APU) 등 일본의 유명 대학들이 참여해 입학 전형, 교육 과정, 장학 제도, 졸업 후 진로 및 취업 사례 등을 심도 있게 소개했다.
 
특히 카나가와치과대학의 최덕천 특임교수가 직접 강연을 맡아 참석자들에게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최 교수는 일본 대학의 교육적 특성과 입학 과정, 그리고 학생들이 유학 후 직면할 수 있는 현실적 문제들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유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덜어주었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1:1 진학 상담을 통해 참가자들이 개별적으로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일본 대학들의 영어 기반 글로벌 교육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을 기회가 제공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일본 유학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마련할 수 있었다.
 
이날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일본 유학을 준비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진학 준비와 방향 설정 등 일본 유학을 위한 실질적인 비결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재훈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이 일본 명문대학 진학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