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RE100 실현과 살기 좋은 화성특례시 만들기에 최선 다하겠다"

  •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과 '기후 위기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 공유

  • 자신의 SNS 통해 "병점역 동문굿모닝힐...국토교통부 선정 우수 선정 축하"

사진정명근 시장 SNS
정명근 화성시장(오른쪽)이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에게 화성시가 추진 중인 자원순환 정책과 현안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정명근 시장 SNS]
사진정명근 시장 SNS
정명근 화성시장(왼쪽)이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오른쪽)에게 화성시가 추진 중인 자원순환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정명근 시장 SNS]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이 지난 26일 화성특례시를 방문해 플라스틱 재활용 현장을 점검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님께서 우리 화성특례시의 플라스틱 재활용 현장을 직접 찾아주셨다"며 "기후 위기와 자원 순환의 중요성이 점점 더 강조되는 가운데, 현장에서 이뤄지는 재활용 과정과 그 의미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정 시장은 "우리 화성특례시가 추진 중인 자원순환 정책과 현안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정책에 대한 의견도 함께 전달드렸다. 환경 문제는 선택이 아닌 책임이다"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RE100 실현과 동시에 더 깨끗하고 살기 좋은 화성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사진정명근 시장 SNS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한마당 체육대회 모습. [사진=정명근 시장 SNS]

앞서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난 26일 "연말에 반가운 소식도 전해졌다.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가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우수 관리 단지로 선정됐다"고 축하하며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남은 연휴도 가족, 이웃과 함께 온기 가득한 시간 보내세요"라고 전했다.

정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화성시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국토부에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이란 제목으로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셨나요? 유난히 날씨가 추웠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추위보다 따뜻함이 더 크게 느껴졌다"고 적했다.

이어 정 시장은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는 입주민 봉사단인 동문다솜봉사단을 중심으로 집 앞 눈 치우기, 하천 정화 활동 등 생활 속 봉사에 앞장서고, 동문 한마당 체육대회 등을 통해 이웃 간 화합을 꾸준히 이어온 곳이다"며 "특히 올해 4월에는 봉사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아파트 인근에서 발생한 화재를 신속히 진압해 관할 소방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는 일도 있었다. 작은 용기와 빠른 판단이 큰 피해를 막은,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 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평소에도 ‘살기 좋은 아파트’라는 인상을 받았는데, 이렇게 좋은 평가로 이어져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이웃이 서로를 살피고, 공동체가 자연스럽게 살아 있는 이런 모습들이 모여 화성특례시가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