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 회장 "AI 무기로 혁신가 거듭나야"

  • KB금융, 2026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 "전문성과 실력으로 고객에게 보답해야"

지난 9일 진행된 ‘2026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진을 대상으로 CEO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지난 9일 진행된 ‘2026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진을 대상으로 CEO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인공지능(AI)을 전략적 무기로 삼아 "임직원이 혁신가로 변화를 주도하고 비즈니스 모델과 업무 방식 전환을 가속화하자"고 당부했다.

11일 KB금융에 따르면 양 회장은 지난 9일 '2026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모든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는 신념 아래 금융의 본질인 신뢰에 부합하는 전문성과 실력으로 고객에게 보답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KB금융은 그동안 사업 포트폴리오 정비에 집중한 '빌드업(Build-Up)' 단계와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이뤄낸 '밸류업(Value-Up)' 단계를 거쳐 앞으로는 고객·사회·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금융그룹으로 도약하는 '레벨업(Level-Up)' 단계로 나아간다는 전략을 세웠다. 

양 회장은 AI 전환(AX)이 단순한 AI 기술 도입을 넘어 그룹의 미래 전략 전반에 내재화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 기반과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고객과 사회에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공유했다. 

그룹 자산관리(WM)과 기업금융(SME) 세션에서는 은행·증권·보험·자산운용 등 그룹 역량을 결집한 'ONE KB WM 전략'을 중심으로 국민 자산을 지키고 키우기 위한 방향성이 논의됐다. 이어 JP모건 이코노미스트의 글로벌 경제 흐름, 한국 경제 전망 진단과 함께 과학 인플루언서·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도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