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표 부천페이 설 민생 대책...인센티브 10% 확대 운영

  • 전통시장·소상공인·골목상권 중심 소비 선순환 추진

  •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 '부천IN! 워크ON!' 걷기 챌린지 2월부터 운영

조용익 시장 사진부천시
조용익 시장.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간 부천페이 인센티브를 10%로 확대 운영한다.

2월 부천페이 월 구매한도는 50만원이며 이용자는 최대 5만원까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는 예산 범위 내에서 지급되며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다.

부천페이는 부천시 관내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대규모 점포 및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가입 및 충전은 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NH농협은행 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가맹점 현황은 부천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경제·취업-부천지역화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부천시
[사진=부천시]
부천시 관계자는 "부천페이는 시민에게 소비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통시장, 소상공인, 골목상권에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며 "설 명절을 계기로 소비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2024년 2233억원, 2025년 3472억원 규모의 부천페이를 발행해 전년 대비 55% 증가한 발행 실적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부천페이 발행 실적에 대한 정부종합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부천시는 오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2026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주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수요를 반영해 전자바우처 형식의 사회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자 맞춤형 복지사업이다.

상반기 모집 인원은 총 920명이며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우리가족통합심리지원서비스 등 7개 사업이 운영된다.

지원 대상은 아동,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 기간 내에 신분증, 건강보험증 또는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서비스별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이용자는 3월부터 12개월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내 새소식 게시판 또는 부천시 콜센터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천IN! 워크ON!’ 걷기 챌린지 2월부터 운영
사진부천시
[사진=부천시]
부천시는 2월부터 11월까지 부천페이 카드를 소지한 시민을 대상으로 ‘부천IN! 워크ON!’ 걷기 챌린지를 본격 운영한다.

이 사업은 걷기 실천과 건강 미션을 결합한 스마트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역 건강문화를 확산하고 건강도시 부천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된다.

‘부천IN! 워크ON!’ 걷기 챌린지는 전용 모바일 앱 ‘워크온’을 기반으로 회차별(연간 총 5회 예정)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회차별로 정해진 걸음 수와 건강 미션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챌린지 참여가 인증된다.

‘걷GO! 듣GO! 건강하GO!’는 2월에 시작되는 1차 건강 챌린지로,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자는 기간 내 총 26만 보를 걸어야 하며 1일 최대 8000보까지 인정된다. 이와 함께 건강 관련 오디오 콘텐츠 2편을 청취해야 하며 콘텐츠는 ‘체중 관리의 중요성과 방법’, ‘건강한 걷기 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모바일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회원 가입을 한 뒤, ‘부천IN! 워크ON!’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QR코드를 활용하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가입 시 닉네임은 반드시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모든 미션을 완료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 최종 응모로 인정된다.

챌린지를 달성한 시민에게는 추첨을 통해 부천페이 3000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회차별 최대 500명이 선정되며 인센티브는 예산 범위 내에서 제공돼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송정원 부천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라며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시민 건강 수준을 높이고, 건강도시 부천의 기반을 더욱 단단히 다져가겠다"고 말했다.

챌린지와 관련된 기타 문의는 부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또는 건강도시팀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