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의약품의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리뉴얼 제품이 시장에 선을 보이면서 예상이 실제가 되고 있다.
제약업계에 따르면 제약사들이 일반약 성분을 보강하거나 포장을 변경한 리뉴얼 제품을 최근 선보이고 있으며 이들 제품들의 가격은 기존 제품보다 인상돼 출시될 예정이다.
동아제약의 써규란은 겉포장에 성분과 효능효과를 강조했으며 180캡슐짜리는 재고소진 후 판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후 리뉴얼된 120캡슐짜리만 판매되며 공급가는 내달부터 10%대로 인상된다.
광동제약은 대표품목인 '청심원'과 관련해 최근 거래 도매업체들에 공문을 발송하고 금값 폭등 및 물가인상 등으로 가격조정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영묘향(천연) 청심원 변방액제를 기점으로 포장과 규격을 일부 리뉴얼해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변방액제는 규격과 디자인을 변경했으며 이달부터 1000원 초반대로 가격을 책정했다. 생록천은 무방부제인 제품이 이달부터 출하된다.
원방액제 역시 규격과 디자인을 바꿀 예정이며 변방환과 원방환은 플라스틱 케이스로 변경된다. 리뉴얼된 제품은 5월부터 인상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종근당은 최근 장수 종합비타민 '인코라민 정'의 효능을 기능별로 특화한 종합활성비타민 3종 시리즈를 선보였다.
제품들 중 '인코라민 프리미어 정'은 활성형 비타민(푸르설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눈의 건조감 완화 및 야맹증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A,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비타민 E, 셀레늄 등이 복합 처방됐다.
또 '인코라민 큐텐업 정'은 인코라민 프리미어 정에 함유된 성분들 외에도 아연과 코큐텐, 우루소데스옥시콜린산(UDCA) 성분이 포함되어 남성들에게 활력을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인코라민 조인업 정'은 칼슘과 비타민 D, 콘드로이틴이 추가로 함유돼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패키지 및 성분을 강화한 리뉴얼 제품들은 가격이 인상되도 크게 거부감이 없어진다"
고 말한 뒤 "리뉴얼 제품들은 침체돼 있는 일반의약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올 수 있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아주경제 최용선 기자 cys467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