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인터뷰] “치열한 중형차 시장… 그래도 SM5인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3-24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덕원 르노삼성 브랜드 매니저

   
 
 
“SM5는 지난해까지 단일 차종으로는 70만대가 넘게 팔린 대표적인 국내 중형차입니다. 이는 SM5가 유지한 우수한 품질과 내구성을 통한 고객만족이라 생각합니다.”

지난 19일 서면 인터뷰를 한 정덕원 르노삼성 브랜드 매니저<사진>는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형차 시장에서  SM5만의 강점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의 대답 하나 하나엔 자신감이 넘쳤다.

특히 지난 1월 출시한 뉴 SM5에 대해 “기존 모델이 보여준 DNA를 공유하면서도 웰빙, 첨단 사양까지 대폭 적용했습니다”며 “뉴 SM5야말로 진정한 대한민국의 대표 중형차죠”라고 말했다.

뉴 SM5는 지난 1월 중순 출시 이래 현재 4만대가 계약됐으며, 1만2000여대가 실제 판매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미 10만대가 팔린 현대 쏘나타, 출시 전부터 화제를 뿌리고 다니는 기아 K5 외에도 많은 경쟁모델이 있지만 ‘국내 최고 중형차는 SM5’라는 그의 믿음은 확고했다.

정 매니저는 삼성맨이었던 그는 2002년 르노삼성에 입사, 3년 연속 지역 판매 1위(산본, 2004~2006년), 전사판매 1위(산본, 2007년) 지점장을 거쳤다. 지난 2008년 7월부터는 브랜드 팀장으로 SM5와 SM7의 성공적인 론칭을 주도한 바 있다.

다음은 일문일답.

Q: 르노삼성의 브랜드 철학은

A: 뉴 SM5의 출시와 함께 ‘디스커버 더 디퍼런스(Discover the Difference)’란 브랜드 슬로건을 공표했습니다. 그 동안 축적해 온 프리미엄 이미지를 바탕으로 향후 더욱 차별화된 르노삼성만의 고객만족을 전개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함으로서 △고객 만족 △품질 혁신 △수익성 제고 △R&D역량 강화 등 내실 있는 성장을 가속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방침입니다.

또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독립적인 국내 완성 차 업체임과 동시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 지속적인 고객 만족과 수익성 강화를 추구해 나갈 예정입니다.

Q: SM5 오너들의 브랜드 충성도는

A: 구체적인 조사자료를 언급하지 않더라도 SM5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는 국내 최고 수준임을 자부합니다.

1세대 SM5에서는 택시기사님들의 자발적인 구전효과, 2세대 SM5를 통한 8년 연속 ‘종합고객만족도 1위’ 초기품질.내구품질 중형차 1위의 역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3세대 뉴 SM5의 다양한 편의사양과 우수한 주행성능 등을 통한 폭발적인 선계약을 통해 다시 한번 높은 충성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Q: 뉴 SM5의 주요 타깃 고객층은

A: 뉴 SM5의 목표고객은 30대 중반에서 40대 초반에 2명의 자녀를 둔 중상위 계층의 가족 중심적이면서도 품질과 브랜드를 중시하는 고객입니다.

이번 뉴 SM5 출시를 계기로 기존 SM5가 채우지 못했던 웰빙과 건강을 고려하고, 더 나은 안락함과 핸들링, 넓은 실내공간에 대한 고객 요구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사람들에게 어떤 차로 인식되기를 원하는지

A: 이제 차는 더 이상 이동수단이 아닌 생활의 일부입니다.

뉴SM5에서 제공하는 웰빙드라이빙의 경험과 편안하고 안락한 드라이빙 성능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최고의 고객만족을 제공하는 차량으로 자리 메김 하기를 원합니다.  

Q: 차량 퍼퓸 디퓨저는 2가지 모드가 있는데 어떤 제품인가

A: 먼저 일부 최고급 수입차량에만 장착된 최첨단 사양임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차량 실내에서 은은하게 전해오는 향기를 통한 기분전환은 물론 일상의 업무로 인해 쌓였던 스트레스를 운전 중 향기로운 퍼퓸을 통해 해소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차량 출고 시 국내고객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2가지 향수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이후 고객 선호도에 따라서 총 6가지의 향기를 자유롭게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향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브랜드인 샤넬(Chanel), 지방시(Givenchy), 디오르(Doir)등의 업체에 향수의 원액을 제공하고 있는 프랑스 최고급 향수원액 제조사인 로베르떼(Robertet)사로부터 명품 수준의 퍼퓸을 직접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

퍼퓸의 종류는 래드베리(Red Berries), 허브 티((Herbal Tea), 플라워(Precious Flowers), 망고(Mango), 숲속(Green Nature), 푸른바다(Blue Ocean)입니다. 이 향은 전문조사기관인 AC닐슨에서 목표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엄선됐습니다.

Q: 브랜드 매니저로서 새롭게 발견한 차량의 특징은

A: 뉴 SM5는 진정한 프리미엄 패밀리 세단을 추구한 차량입니다.

겉으로 보여지는 수치와 디자인 만을 강조한 경쟁사와 달리, 10년을 타도 실증이 나지 않는 세련된 디자인과,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심하게 배려를 하면서도 마치 움직이는 거실과 같은 편안한 운전환경을 제공합니다.

기존 SM5 대비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승차감, 주행성능, 안정성, 정숙성 등의 동력성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직접 시승을 하기 전에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잘 드러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단 시승을 하게 되면 어렵지 않게 뉴 SM5만의 탁월한 성능과 웰빙 드라이빙의 진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이미 실시된 자동차 전문기자단과 파워 블로거들의 시승행사를 통해 극찬을 받은 바 있으며 최근의 계약 현황을 통해서도 입증 됐습니다.

Q: 뉴 SM5를 100% 즐기기 위해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A: 최고 사양인 RE에서 풀 옵션을 선택하시는 게 방법입니다. (웃음)

세련된 유러피언 디자인, 넓은 실내공간, 편안한 승차감, 세계적 수준의 안전성까지 어느 것 하나 빠뜨릴 수 없겠지만, 무엇보다도 뉴 SM5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웰빙사양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국내 최초의 2모드 삼성플라즈마 이오나이저, 퍼퓸 디퓨져, 전동조절 마사지시트 및 프리미엄 보스사운드 시스템 등의 다양한 편의사양을 직접 경험하시면 100% 이상 만족하시리라 확신합니다.

Q: 뉴 SM5 오너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은 없는가

A: 2010년은 르노삼성자동차가 출범한지 10주년 되는 해입니다. 한결같이 르노삼성의 SM5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을 위해서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아주경제 김형욱 기자 nero@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