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왼쪽) 통합LG텔레콤 부회장이 사내 블로그에 이어 개인 블로그인 '스와이-낭트 이상철'을 오픈했다. |
(아주경제 김영민 기자) 이상철 통합LG텔레콤 부회장이 네티즌과의 소통을 위해 개인 블로그를 오픈했다.
이 부회장은 '스와이-낭트 이상철(www.leesangchul.com)'이라는 제목의 블로그를 개설하고 27일부터 ‘leephd’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거 활동을 시작했다.
이 부회장의 블로그는 IT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이슈들에 대한 개인적인 단상 및 에세이와 정보통신부 장관, 광운대 총장 시절의 활동 등을 담은 ‘자유인 이상철’과 경영활동, 직원들과 함께 한 사진 등을 담은 ‘CEO 이상철’의 두 파트로 구성돼 있다.
특히 ‘몰입의 기적’ ‘One Step Further’ ‘오픈 이노베이션’ 등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에세이 외에 정보통신부 장관 취임식, 정보통신인 바둑대회, 광운대학교 졸업입학식사 장면 등 이 부회장이 걸어온 역사를 볼 수 있다.
또 통합LG텔레콤 취임 이후에는 블루커뮤니케이션보드 간담회, 임직원 가정 깜짝 방문, 임직원 자녀 졸업입학 축하선물, 현장방문 등 다양한 활동 사진도 담겨져 있다.
이 부회장이 개인 블로그를 오픈하자 통합LG텔레콤 직원들을 비롯한 네티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블로그에는 “공식적인 일상보다는 소소하면서 재미있는 이야기거리 기대합니다” “몰입에 관한 글 감명깊네요” “CEO가 직원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등의 댓글이 달렸다.
한편 이 부회장은 지난 3월부터 사내 인트라넷에 ‘CEO NOW’라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다.
mosteve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