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민지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설립한 커리어 교육 기관 듀오아카데미에서는 구직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는 26일 ‘취업 성공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스피치 전문가의 일대일 코칭 아래 스피치의 기본이 되는 발성, 발음, 호흡법을 비롯해 스피치로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는 노하우 전수가 이루어질 예정으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1부는 ‘스피치 자가진단’ 시간으로 자기소개를 통해 현재 자신의 스피치 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는다. 그 중요성을 간과하기 쉬운 자기소개를 통해 자가 진단은 물론 스피치의 기초를 익히는 강의로 진행될 예정.
이어지는 2부에서는 면접, 프레젠테이션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스피치 스킬 실습이 이뤄진다. 스피치의 핵심 키워드 및 헤드라인을 뽑아내는 훈련뿐 아니라 실전 면접 시뮬레이션을 통한 스피치 순발력 쌓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듀오아카데미 교육총괄 박수민 팀장은 “자신의 능력을 정확하고 전략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스피치 능력은 취업 성공의 지름길이자 직장생활 후에도 승진뿐 아니라 자기계발에도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6월 26일 강남 본사에서 진행된다.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구직자 및 스피치에 관심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만원.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